인터넷마케팅 전문가 그룹 Planspace
 
제   목  네이버 지역광고 상품 개편 안내
글쓴이  플랜스페이… 날짜  2014.11.18 03:56 조회(1471)
2014년 12월 10일(수), 지역광고가 새롭게 태어납니다.
 
로컬링크 상품 개편으로 인해 기존의 로컬링크 상품은 11월 25일(화) 정기입찰 마감까지만 판매되며,
정기입찰 미 판매 상품에 대한 수시입찰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상품명 이외에 광고 판매방식, 노출위치, 노출UI, 게재기간 등 전반적인 상품 운영 정책이 모두 변경되오니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로컬링크 상품 개편
 
■ 일정
2014년 11월 25일 (화) 기존 로컬링크 상품 판매 종료
2014년 11월 27일 (목) 기존 로컬링크 결제 마감, 낙찰실패 광고 유상쿠폰 환급
2014년 12월 09일 (화) 기존 지역정보샵 시스템 점검으로 인한 사용중단 (일정 변동 가능)
2014년 12월 10일 (수) 지역광고센터 리뉴얼 오픈, 개편 로컬링크 입찰 시작, 지도핀(신상품) 판매 시작
 
 변경 내용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노출위치
네이버 통합검색 파워링크 하단
네이버 PC 통합검색 및 지도서비스 내 검색결과 상단
구매방식
입찰경쟁
입찰경쟁, 정기입찰 기간 내 미판 키워드는 선착순 정액구매
노출기간
1개월
2개월
판매방식
지역명+업종명 검색 키워드, 최대 5개
지도검색결과 단위, 최대 3개
결제방식
유상쿠폰
로컬 비즈머니
광고검수
광고 구매 후
입찰 참여 전

 
 운영정책 변경 안내
 
* 지역광고 운영정책 변경에 따라 업체 소유주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필수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업자 광고주 : 사업자등록증 + 업종별 제출서류
개인 광고주 : 업체 소유주 증명서류 + 업종별 제출서류
 
지도핀 신상품 출시
 
네이버 지도 위에 업체를 표시할 수 있는 새로운 지역광고 지도핀 상품 출시!
 
■ 지도핀 이란?
네이버 PC 지도서비스 및 모바일 지도APP 검색결과에 노출되는 광고상품으로, 사용자의 지도 검색결과 및 지도 화면 내에 광고주님의 업체가 포함되면 광고가 노출 됩니다.
네이버 지도 서비스 검색로직에 따라 여러 검색결과에 자동으로 광고 노출되지만, 특정 검색결과에의
노출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상시구매 가능, 30,000원/90일(VAT 별도), 월 1만원의 정액제 광고상품)
  
Q & A
 
Q : 지역광고센터로 바뀌게 되면 뭐가 달라지는 건가요?
A : 새로운 홈페이지 디자인으로 변경되며, 일부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Q : 로컬링크를 통해 광고를 잘 집행해왔는데 광고가 왜 개편 되는 건가요?
A : 검색어 단위로 검색광고 영역 하단에 노출되는 것 보다는 사용자들이 업체의 위치를 함께 파악할 수 있는 지도 밀접형 상품으로 개편함에 따라 광고주 분들께 보다 효과적인 광고 성과를 제공해드리기 위합니다.
 
Q : 유상쿠폰은 새로운 상품 구매 시 사용이 불가 한가요?
A : 지역광고 결제방식 변경으로 인해 기존에 충전하신 유상쿠폰은 사용이 불가하며, 환불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상품은 로컬비즈머니를 충전하신 후에 광고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Q : 기존에 로컬링크 구매했어도 새로 검수를 받아야 하나요?
A : 안타깝게도 로컬링크 개편에 따라 노출 UI 및 운영정책 변경으로 인해 기존 검수결과와 광고문안 등
      정보가 이관되지 않습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광고업종검수부터 변경된 운영정책에 따라 모두 재검수를 받으셔야 합니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영업담당자 또는 네이버 지역광고 고객센터(1544-9876)으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새로운 상품에 대한 상세내용은 추후 공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네이버 지역정보샵